(구글 어낼리틱스4) 유에미 취업 부트 캠프 – 디지털 마케팅 5주차 학습일지(28)

안녕하세요. 안녕하세요.

(HOXY 오늘의 저의 모습이라..?) 오늘은 알려드릴 내용이 좀 많네요. 우선 지난주에 광고 소재 제작도 해봤습니다. (HOXY 오늘의 저의 모습이라..?) 오늘은 알려드릴 내용이 좀 많네요. 우선 지난주에 광고 소재 제작도 해봤습니다.

“1차 때, 노출 클릭, 전환(통지 신청)까지 좋은 소재와 인사이트를 가지고 조금 변형을 주고 제작 후 2차 캠페인에 돌리셨습니다만 “(TXT. 소재의 경우 약 4-5일에서 20만원 예산안에서 5건의 목표를 달성하고 동물+정보 소재도 5건의 목표를 달성했다는)예상대로 이번에도 역시 메타가 좋아하는 소재인지 너무 노출도 잘해서 주고 두개의 소재로 조회수도 꽤 많이 나왔지만,?(종합:캠페인 합계 97선택 중 무려 88버튼을 클릭하다)BUT문제는 CPC가 600대 가량으로 훨씬 높다 나왔다는 점.!그래서 광고를 먼저 끄고 새로운 제작을 하고 보기로 했습니다.안녕하세요 저의 소재들아. 또 다음 생에서 만난다.내일, 그럼 그 후의 상황이 어떻게 진행된 것인지, 또 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!(CPC를 최대한 낮출 것을 목표로!화이팅!)오늘은 데이터 분석의 꽃인 GA4수업을 받았습니다!구글 애널리틱스(GA4)

데이터를 잘 모아 분석하고자 목표 : ga에서 정확한 데이터 수집과 데이터 해석 방법 ga를 배우는 이유 -> ga에서 볼 수 있는 기초 보고서 -> 초기 세팅 실습 -> 이벤트 설정(gtm) 측정해야 관리가 가능하다. ‘감’은 그만해!! >데이터를 보고 개선해서 의사결정을 해보자. 데이터를 잘 모아 분석하고자 목표 : ga에서 정확한 데이터 수집과 데이터 해석 방법 ga를 배우는 이유 -> ga에서 볼 수 있는 기초 보고서 -> 초기 세팅 실습 -> 이벤트 설정(gtm) 측정해야 관리가 가능하다. ‘감’은 그만해!! >데이터를 보고 개선해서 의사결정을 해보자.

GA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용어

파라미터: 파라미터 utm 코드: ? 뒤에 붙어 있는 아이들 파라미터: 파라미터 utm 코드: ? 뒤에 붙어 있는 아이들

세션과 참여 세션이라는 개념이 추가되어 의미 있는 활동을 하는 사람들을 구분하여 확인 세션과 참여 세션이라는 개념이 추가되어 의미 있는 활동을 하는 사람들을 구분하여 확인

세션 시간 – ‘평균 참여시간’에서 확인 가능 세션 시간 – ‘평균 참여시간’에서 확인 가능

YouTube, Google ID 등을 통해 식별할 수 있는 데이터를 통해 > YouTube, Google ID 등을 통해 식별할 수 있는 데이터를 통해

구글 머천다이즈 스토어 크롬 웹브라우저 > 데모계정 찾기 > 클릭 > > 구글 머천다이즈 스토어 크롬 웹브라우저 > 데모계정 찾기 > 클릭 >

 

웹데이터로 접속 Google에 Google 머천다이즈 스토어 검색(테스트) GA4 데모 계정 > 웹데이터로 접속 Google에 Google 머천다이즈 스토어 검색(테스트) GA4 데모 계정

보고서 버튼 클릭 >보고서 버튼 클릭

기기 = 측정기준 = dimension (차원) 실시간 탭 장치 = 측정 기준 = dimension (차원) 실시간 탭

 

참여 세션 수 : 유의미한 사용자 참여 수 > 참여율 : 참여 세션 수를 세션 수로 나눈 값 > 참여율이 60% 이하인 경우 허수 클릭이 많다는 뜻 > 100 – 참여율이 50% 이상인 경우 이탈률이 많다는 의미로 점검 필요 > 사용자당 참여 세션 수 : 1~2 (재방문 지표) > 평균 참여 시간 : 높을수록 좋음 > 이벤트 수 : 사용자의 유의미한 활동을 구분하여 볼 수 있음 (purchase 많이 확인 : 구매 완료) > 참여 세션 수 : 유의미한 사용자 참여 수 > 참여율 : 참여 세션 수를 세션 수로 나눈 값 > 참여율이 60% 이하인 경우 허수 클릭이 많다는 뜻 > 100 – 참여율이 50% 이상인 경우 이탈률이 많다는 의미로 점검 필요 > 사용자당 참여 세션 수 : 1~2 (재방문 지표) > 평균 참여 시간 : 높을수록 좋음 > 이벤트 수 : 사용자의 유의미한 활동을 구분하여 볼 수 있음 (purchase 많이 확인 : 구매 완료)

어떤 운영체제로 들어왔는지도 확인 가능 > 어떤 운영체제로 들어왔는지도 확인 가능

유저 획득 : 첫 유저는 어디서 온거야? > 트래픽 획득 : 전체적인 방문에 관한 내용 >유저 획득 : 첫 유저는 어디서 온거야? > 트래픽 획득 : 전체적인 방문에 관한 내용

direct : 즐겨찾기 / url 입력 orgainc search : 네이버, 구글 검색창을 통해 검색을 통해 들어온 경우 paid search : 네이버, 카카오, 구글 검색광고를 통해 들어온 경우 unassigned, corss ~ : third 파티, 그룹사 display : 지면광고, 소셜네트워크(페이스북, 인스타그램, 카카오 모멘트 지면광고) organic social : 온미디어 채널 paid social : 페이스북 ,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광고를 통해 direct : 즐겨찾기 / url 입력 orgainc search : 네이버 , 구글 검색창을 통해 들어온 경우 paid search , 구글 검색광고를 통해 들어온 경우 unassigned, corss~ : third 파티, 그룹사 display : 지면광고, 소셜네트워크(페이스북, 인스타그램, 카카오모먼트 지면광고) organic social : 온미디어 채널 paid social : 페이스북,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광고를 통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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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발자 도구 > 방문 페이지의 경우 url 기준으로 확인 가능 >개발자 도구 > 방문 페이지의 경우 url 기준으로 확인 가능

추가로 오늘 강사님의 말씀 중 중요했던 내용도 함께 정리해봤습니다. 노출 – cpm, 노출 수, 도달 수, 빈도 유입 – cpc, ctr, 클릭 수, 삼페 읽기 – p.v, u.v, 스크롤 뎁스(스크롤 길이) 각 광고 데이터(구글 애즈, 메타), 뷰저블, GA에서 볼 수 있는 1.cpm 단가(3순위)-8000~12000원 사이(트래픽의 경우*2) 2.cpc(1순위)-300원대 목표 3.ctr(2순위)-2%대 목표 연령대를 더 늘릴 것(1839) 추가로 오늘 강사님의 말씀 중 중요했던 내용도 함께 정리해 보았습니다. 노출 – cpm, 노출 수, 도달 수, 빈도 유입 – cpc, ctr, 클릭 수, 삼페 읽기 – p.v, u.v, 스크롤 뎁스(스크롤 길이) 각 광고 데이터(구글 애즈, 메타), 뷰저블, GA에서 볼 수 있는 1.cpm 단가(3순위)-8000~12000원 사이(트래픽의 경우*2) 2.cpc(1순위)-300원대 목표 3.ctr(2순위)-2%대 목표 연령대를 더 늘릴 것(1839)

더 자세한 GA4 강의내용이 궁금하다면! 그럼 안녕! 만.관.부! 좀더 잘 안다 GA4 강의내용이 궁금하다면! 그럼 안녕! 만.관.부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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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ttps://groschool.kr/category/DATA/course/daybydata_udemy1 본 리뷰는 유데미 취업 부트캠프 디지털 마케팅 과정 리뷰로 작성되었습니다. https://groschool.kr/category/DATA/course/daybydata_udemy1 본 리뷰는 유데미 취업 부트캠프 디지털 마케팅 과정 리뷰로 작성되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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